모빌리언스, 액토즈소프트에 MOTP 서비스 공급
상태바
모빌리언스, 액토즈소프트에 MOTP 서비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결제 1위 기업 모빌리언스(공동대표 문정식·전수용 www.mobilians.co.kr)는 액토즈소프트(대표 김강)의 성인 액션 RPG 다크블러드 온라인에서 2차 인증 수단인 MOTP(Mobile One Time Passwor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OTP는 휴대폰에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MOTP VM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접속 시마다 아이디, 패스워드 외 8자리 난수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추가로 입력해 인증을 강화할 수 있다.

18세 이상 성인 타깃으로 액션 타격감이 뛰어난 ‘다크블러드 온라인’은 지난 달 31일 공개돼 오픈 첫날 동시접속자수 2만을 넘기고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각종 유명 포털 게임 일간 검색어 순위에 10위권내 진입해 그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이어 액토즈소프트는 ‘다크블러드 온라인’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안전하고 최적화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13일 서비스 이후 최초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더불어 MOTP를 도입하게 됐다.

최세준 모빌리언스 인증서비스팀장은 “온라인게임의 계정탈취는 게이머들에게 가장 치명적인 보안위협이 될 수 있다”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2차 인증 수단인 MOTP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모빌리언스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상용화해 10년 연속 휴대폰결제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전자결제 및 모바일 전문기업으로 이미 엔씨소프트, CJ인터넷, 네오위즈게임즈, KTH 등의 온라인게임과 행정안전부, 한미약품 등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에게 MOTP를 공급해왔으며, MOTP 사용자는 2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