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 갤럭시 탭에서 사용하는 스마트TV 리모콘 애플리케이션 ‘삼성 리모트(Samsung Remote)’를 정식으로 출시한다.

삼성 리모트는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TV와 접속해 스마트폰, 태블릿을 TV 리모콘처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갤럭시 S, 갤럭시 탭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인 리모콘의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도록 풀 리모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주 사용하는 채널 변경, 볼륨 조정은 별도의 탭으로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 리모콘과 같이 스마트 허브, 소셜 네트워크, 서치올(SearchAll)과 같은 기능의 바로 가기 버튼도 제공하고 있어 단 한번의 조작으로 삼성 스마트TV 만의 특화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맞춤형 리모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스마트 허브에서 각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맞춤형 리모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보다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 이용해 스마트TV를 즐길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2.2 이상 버전에서는 문자열 입력 대신 사용자의 음성 인식으로 검색이 가능한 음성검색 기능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스마트TV에서 인터넷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하는 게임 콘트롤(Game Control) 기능 등이 제공돼 스마트TV를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 리모트는 31개 언어로 지원되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하며, 삼성 앱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삼성 리모트는 스마트 허브가 지원되는 삼성 스마트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되는 모델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 앱 스토어에 자세히 안내돼 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은 “삼성전자는 보다 편리한 스마트TV 환경을 만들기 위해 쿼티형 스마트 컨트롤을 출시한 데 이어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삼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은 기본 리모콘 기능에 충실할 뿐 아니라 스마트 허브의 맞춤형 리모콘 기능, 음성 인식, 게임 콘트롤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TV를 즐기는데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