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웹 비즈니스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KISA, 웹 비즈니스 교육과정 개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4.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KISA아카데미에서 ‘앱스프레소(Appspresso)’ 교육과정을 오는 4월 18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앱스프레소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의 웹 개발언어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아이패드 앱(App)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웹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하rT다는 것이다.

웹 비즈니스 개발자 양성을 위해 KISA가 KTH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웹 관련 표준화와 접근성 강화로 인해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이 웹 기반으로 통합되는 추세에 발 맞춰 웹비즈니스 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웹 개발자나 또는 웹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웹을 앱으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웹 개발자도 앱스프레소를 이용해 앱을 만들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웹 비즈니스 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해당분야 기술 개발자나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앱 개발자들의 크로스 플랫폼 이슈를 해결하고 개발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으며, 교육 수요 및 성과에 따라 향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