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미디어 센터 ‘TV 라이브 허브’ 출시
상태바
WD, 미디어 센터 ‘TV 라이브 허브’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4.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콘텐츠·영화 스트리밍 위해…1TB HDD 내장해 가정에서 사진·영상 감상

웨스턴디지털(www.wdc.com/kr) WD TV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 ‘WD TV 라이브 허브 (WD TV Live Hub)’를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풀HD 1080p 미디어 플레이어인 이 제품은 1TB 네트워크 하드 디스크가 탑재돼 있어 가정에서 간편하게 스크린을 통해 사진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유튜브와 판도라 등 각종 인터넷 서비스 및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소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WD TV 라이브 허브는 풀HD 1080p 비디오 포맷인 .mkv, .mp4, .mov.를 포함해 다양한 영상 파일과 호환된다. 제품에 탑재된 1TB 하드 디스크는 조용하고 안정적으로 구동돼 최고 해상도의 영상도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PC 및 맥 제품의 네트워크 공유 폴더로 디지털 미디어를 바로 전송될 수 있으며 외장하드, USB 메모리, 캠코더, 카메라 등 USB 포트가 있는 제품과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DLNA/UPnP 홈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마이북 라이브(My Book® Live)로 영상을 스트리밍해 시청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미디어 서버로도 활용 가능하다. HD 영상과 음악, 사진은 DLNA/UPnP가 호환되는 모든 종류의 TV 혹은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전송될 수 있으며, 호환 가능한 기기의 종류에는 WD TV 라이브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WD TV Live Plus HD media player),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Xbox 360, 플레이스테이션 3 게임 콘솔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써드파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컨텐츠를 전송해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 밖에도WD TV 라이브 허브는 페이스북과 연동돼 대형 TV 화면을 통해 쉽게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영화 스트리밍을 위한 넷플릭스(Netflix), DVD/블루레이 구매 및 대여를 위한 블록버스터 온 디맨드(Blockbuster On Demand), UCC를 즐길 수 있는 유튜브(YouTube), 사진 공유를 위한 플리커(Flickr), 인터넷 라디오 청취를 위한 판도라 (Pandora)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 콘텐츠로 날씨 중계 어플 어큐웨어 (AccuWeather.com), CNN, NBC, MTV, ESPN®의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미디어플라이(MediaFly) 등이 있다. 단, 블록버스터, 넷플릭스, 판도라는 미국 지역에서만 서비스 된다.
 
사용자는 미디어 센터의 인터페이스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스크린 배경 및 테마, 즐겨찾는 컨텐츠를 지정해 놓을 수 있다. 표준 유선 키보드 혹은 무선 USB 키보드를 사용해 검색 및 소셜 네트워크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