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국내 SW 불법복제 20%대로 낮출 것”
상태바
“2020년까지 국내 SW 불법복제 20%대로 낮출 것”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4.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SA·SPC , ‘소프트웨어 저작권 비전 2020’ 선포

사무용소프트웨어연합(공동의장 박선정·황성현, 이하 BSA)과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직무대행 김은현, 이하 SPC)는 2020년까지 국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율을 20% 대로 낮춘다는 ‘소프트웨어 저작권 비전 2020’을 선포했다.

양 기관은 4월 4일 불법복제 거절의 날인 ‘사사(辭寫)데이’를 맞아 기념식을 열고 이같은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관계자와 국내외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 대표들이 참여했다.

김은현 SPC 회장직무대행은 비전 발표를 통해 향후 10년간 국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율을 선진국 수준인 20% 대로 낮춰야 하는 필요성을 역설했고,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코리아 2020’ 실현 달성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박선정 BSA 의장은 “국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를 10%만 줄여도 약 2만 개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3조원 가량의 GDP가 발생하는 등 경제적 영향력은 매우 크다”며 “소프트웨어가 국내 산업 전반 발전의 초석인 만큼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해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은현 SPC 회장직무대행은 “올해는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소프트웨어 비전 2020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날로 떨어지는 IT 국가경쟁력을 회복하고 최근 산업 최대 이슈인 ‘스마트워킹’의 올바른 구현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사회와 시장에서 정당하고 올바르게 평가 받는 새로운 인식 전환이 절실하다”고 이번 비전 선포식의 의의를 설명했다.

향후 10년간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 홍보대사로 재임명 받은 개그맨 박명수씨는 “연예인으로서 첫 홍보대사를 맡았던 것이 바로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 홍보대사였는데, 어느덧 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감사패를 받고, 이제는 미래 10년의 비전 홍보대사까지 임명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10년 동안 홍보대사로서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의 비전을 성취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