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토로라 스마트폰 ‘아트릭스’ 출시
상태바
KT, 모토로라 스마트폰 ‘아트릭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코어에 HD멀티미디어 독 통한 확장성 강점

KT(회장 이석채 www.olleh.com)는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모토로라 ‘아트릭스(ATRIX, MB-861)’을 세계에서 유일하게 HD멀티미디어 독(Dock)과 함께 하나로 패키징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지난 ‘CES 2011’에서 최우수 스마트폰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고의 사양을 자랑하는 아트릭스는 1GHz 듀얼코어 CPU, 1GB DDR2메모리가 탑재돼 PC와 다름없는 처리능력을 가졌으며, 무엇보다 다양한 형태의 독을 통해 무한대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트릭스를 랩독(lapdock)에 꽂으면 노트북처럼, HD멀티미디어독에 꽂으면 TV나 PC모니터에 연결해 음악이나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KT는 아트릭스와 15만원 상당의 HD멀티미디어독을 한데 묶어 제공하면서도 출고가는 80만원대로 듀얼코어 탑재 스마트폰 중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갖췄다. HD멀티미디어독을 통해 아트릭스와 TV, 키보드를 연결해 웹서핑을 하거나 전용 리모콘으로 멀리서도 사진이나 음악 재생을 조정하는 등 아트릭스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저장된 콘텐츠나 개인정보가 유실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입력이 아닌 ‘지문인식’기능을 갖췄으며, 현존 스마트폰으로는 유일하게 5GHz 와이파이 수신칩을 내장하고 있어 기존 와이파이 대비 최대 8배 빠른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아트릭스는 뛰어난 성능을 오랫동안 구현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1930mAh로 기존 스마트폰 대비 20%가량 향상됐으며, 보다 선명한 qHD(540Ⅹ960)급의 고품질 4인치 대화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LED플래시, 16GB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확장기능도 갖췄다.

이와 함께 KT는 구글과 협력, 안드로이드마켓 내에 ‘올레마켓 추천’ 앱 코너를 만들어 ‘아트릭스’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고객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찾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구현모 KT 개인고객전략본부 본부장은 “유수의 전문매체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한 ‘아트릭스’를 세계 유일하게 HD멀티미디어독과 함께 합리적 가격으로 출시하게 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아트릭스’를 시작으로 모토로라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