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에 오디오 기술 적용
상태바
SRS랩스,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에 오디오 기술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HD급 오디오 구현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칩셋의 오디오 성능 향상을 위해 퀄컴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퀄컴은 SRS랩스의 모바일 기기용 ‘오픈SL ES’와 ‘오픈AL’ 오디오 API 솔루션을 라이선스 했으며, SRS 트루미디어(TruMedia), 와우 HD, CS 헤드폰, SRS 트루게이밍 등의 SRS의 오디오 IP들을 ‘스냅드래곤’ 듀얼코어 CPU 칩셋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SRS랩스의 모바일 기술들은 수 백만대의 ‘안드로이드’와 ‘윈도우폰7’ 기기에 적용돼 오고 있다.

SRS랩스의 오디오 기술들이 적용된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칩셋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북미 최대 정보통신전시회인 CTIA 2011에서 시연됐다.

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지사장은 “퀄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모바일 오디오 향상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 SRS랩스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며 “SRS의 서라운드 사운드와 3D 오디오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최고 수준의 오디오 향상 기술들이 퀄컴의 듀얼코어 CPU 칩셋 라인의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켜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