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아프리카TV 앱에 SNS 알기 기능 추가
상태바
나우콤, 아프리카TV 앱에 SNS 알기 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개인방송 아프리카TV(www.afreeca.com)는 인터넷방송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에 SNS 알리기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알리기 기능은 아프리카 앱으로 방송을 하면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로 자신의 방송을 홍보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인기 BJ들의 방송이나 자신이 즐겨보는 재미있는 방송을 시청하면서 친구들에게 추천하거나 함께 시청하고 싶을 때에도 SNS알리기 기능으로 해당 방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다.

최근 SNS 알리기 기능의 효과로 아프리카TV의 모바일 시청자수가 20% 이상 증가하는 등 이용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김진석 아프리카TV 이사는 “방송 알리기 기능은 자신의 관심사를 SNS를 통해 소통을 즐기는 현세대의 특징을 반영한 것”이라며 “이제 SNS를 통해 텍스트 형식의 단문 메시지뿐만 아니라 실시간 영상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일본 지진 현황, 교통상황 등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빨리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SMS를 비롯 향후 미투데이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송 알리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