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ST마이크로, NFC 관련 제휴 체결
상태바
젬알토·ST마이크로, NFC 관련 제휴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3.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개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젬알토가 새로운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보안을 위한 것으로, 제휴를 통해 양사는 NFC 관련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보안 NFC 애플리케이션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SIM 기반 NFC 솔루션과 같은 보안칩에 대한 업계 수요에 부응하고 있는 양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ST마이크로의 고보안 ST33 EAL5+ 칩셋, 젬알토의 보안 운영체제, 모바일 단말 소프트웨어, 신뢰기반서비스관리(TSM), 보안 개인화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패키지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통합 턴키 솔루션을 통해 비접촉식 지불, 교통 발권, 개인 정보 보호, 디바이스 무결성 등의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NFC 서비스의 도입과 실행 가속화를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마리-프랑스 프로랑텡(Marie-France Florentin)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본부장은 “ST는 NFC 라우터에서 첨단 SIM 및 보안 IC에 이르기까지 ST의 다양한 NFC 포트폴리오의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젬알토와 공동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ST와 젬알토는 양사의 최첨단 NFC 관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선도적인 고보안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NFC 서비스의 전개를 한층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