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엔조이, 모바일 웹 서비스 오픈
상태바
호텔엔조이, 모바일 웹 서비스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3.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의 호텔예약 사이트인 호텔엔조이가 모바일 웹 서비스를 오픈했다. 스마트폰에 따라 제약이 있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모바일웹은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호텔엔조이의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어 이용 편리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엔조이가 이번에 오픈한 호텔엔조이 모바일웹(m.hotelnjoy.com)은 ‘위클리몰’, ‘구매조회’, ‘어플다운’, ‘이벤트’, ‘블로그’, ‘페이스북’의 총 6개 메뉴와 ‘PC버전보기’로 구성돼 있다. 위클리몰은 호텔엔조이의 새로운 호텔 소셜커머스 상품인 호텔스토리(www.hotelstory.com)의 상품을 위클리몰에서 실시간으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할 수 있으며, 이벤트 메뉴는 웹 사이트 내에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모바일웹에서는 호텔예약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호텔예약 서비스를 위해서는 ‘어플다운’ 메뉴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다음 진행해야 한다.

유영심 호텔엔조이 웹전략마케팅팀장은 “2011년 현재 스마트폰 유저가 1500만 명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호텔 예약 시장에서의 주목도는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호텔엔조이의 경우도 스마트폰을 통한 예약자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급변하는 고객에 요구에 맞춰 PC-웹-모바일을 연계해 언제든지 호텔엔조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엔조이 모바일웹을 오픈한 메이트아이 물론 레스토랑 예약 및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테이블엔조이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면서 호텔예약 업계에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메이트아이는 호텔엔조이 모바일웹을 오픈함으로써 호텔 예약 IT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