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트리, 글로벌 모바일 앱 시장 ‘출사표’
상태바
포도트리, 글로벌 모바일 앱 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2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공략 앱 라인업 공개 … 5년 내 10억 다운로드 달성
▲이진수 포도트리 대표는 “포도트리의 목표는 앞으로 5년 내 전 세계 앱스토어에서 10억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것”이라며 “가장 가치있는 앱들을 0.99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전세계인 누구나 즐기고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인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앱스토어의 대표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스마트 폰과 태플릿 PC용 애플리케이션 전문 개발 벤처업체 포도트리(대표 이진수 www.podotree.com)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포도트리의 앱 라인업과 비전, 목표를 공개하고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자사 어플을 첫 출시했다.

포도트리는 NHN의 공동 창업자인 김범수 카카오 대표가 이사회 의장을, 최근 아이패드2의 국내 1호 개통자이며 NHN 마케팅센터장을 거친 이진수 전 카카오 부사장이 대표를 맡아 지난해 설립한 앱 전문 개발업체다. 이진수 포도트리 대표는 “흔해 보이지만 글로벌하고 거대한 것을 이뤄내기 위해 포도트리를 출범시켰다”며 글로벌 앱 시장 공략이라는 꿈의 첫 시작을 알렸다.

포도트리는 이날 영어어휘학습 앱인 ‘슈퍼 0.99 영단어 3만’, ‘세계인물학습만화 – who?’, 3D 장난감 ‘큐브 독’, 3D 클래식 시리즈 ‘오즈의 마법사’ 등 4가지 앱 라인업을 발표하고 이중 아이폰용 ‘슈퍼 0.99 영단어 3만’과 아이패드와 아이폰용 ‘세계인물학습만화–who?’를 각각 0.99달러에 이날 오후 출시했다.

이 대표는 “포도트리의 목표는 앞으로 5년 내 전 세계 앱스토어에서 10억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것”이라며 “가장 가치있는 앱들을 0.99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전세계인 누구나 즐기고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져 영상 공개로 이미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3D 장난감 ‘큐브 독’과 ‘오즈의 마법사’는 오는 5월 국내외 앱 스토어에 동시 론칭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현재 일본과 미국 시장 론칭을 위해 각 시장별 마케팅 담당자들이 각국 특성에 맞는 론칭 전략을 준비 중”이라며 “단순히 좋은 앱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각 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제대로 된 마케팅 계획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출시된 ‘슈퍼 0.99 영단어 3만’ 앱은 기존 영어어휘학습 앱들이 적은 표제어와 사용하기 어려운 유저인터페이스(UI/UX), 비싼 가격으로 인해 지속적인 학습과 흥미 유발에 실패하고 있음을 착안해 지난 6개월간 15명 이상의 외국인까지 참여해 3만여 개의 학습용 어휘를 집대성한 것이 강점. 가격은 불과 0.99달러다. 단순히 3만의 어휘를 나열한 것이 아닌 6개의 라이브러리와 50여권의 책으로 담아내 앱 하나 만으로 대학 초·중·고교뿐 아니라 대학교 수준의 영어 어휘공부까지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또 뛰어난 UI/UX 디자인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체계적이고 심화된 영어 학습을 위해서는 테마별로 구성된 ‘테마 라이브러리’를 앱 안에서 추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한글과 영문 뜻 외에도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같이 지원한다.

포도트리는 향후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도 지원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어휘 학습에 대한 수요가 가장 큰 미국 시장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어휘 학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연내에 앱 내부에 있는 ‘워드 챌린지’를 통해 전세계인들이 함께 겨루는 앱스토어 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을 걸고 글로벌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인물학습만화 – who?’는 다산북스의 동명 원작 학습 만화 시리즈를 앱으로 구현한 것으로 현 시대를 살아가는 위인들 30여명을 하나의 앱에 담았다. 기존 위인전이 딱딱하고 주로 위인의 성공에 초점을 맞췄다면 ‘who?’는 위인의 어린 시절 이야기에 초점을 맞춰 주요 독자층인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기획됐다.

또 다산북스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한글판 외에 영문판을 동시 출간해 어린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의 영어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했다. 포도트리는 향후 30권의 영문판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한국의 학습만화를 영어권 시장에서 국내 출판사들과 함께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who?’ 시리즈 앱 출시를 기념해 각각 아이패드와 아이폰용으로 스티브 잡스, 버락 오바마, 김대중 전 대통령 등 3인의 위인만화를 묶어 0.99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포도트리는 향후 다산북스와 함께 더 많은 현대 위인 인물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