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소비 가전 애플리케이션용 HSPA+ M2M 모듈 출시
상태바
텔릿, 소비 가전 애플리케이션용 HSPA+ M2M 모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모든 지역 통신 가능

사물통신(M2M) 전문기업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윤종갑 www.Telit.com)은 오늘, 세계에서 가장 작은 WCDMA 5 밴드를 지원하는 HSPA+ 모듈 HE9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HE910은 3G 모드에서 현존하는 모든 WCDMA 주파수 대역(850/900/1700/1900/2100MHz)을 지원하며 3G 네트워크가 통용되는 곳이면 어디에서든지 별도의 변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쿼드 밴드 GPRS와 EDGE 클래스 33의 유비쿼터스 2G망도 지원한다. 크기는 795mm2의 초소형 풋프린트 LGA 폼팩터로 e-리더기, PDA와 같은 고용량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폭넓은 가용성을 가진 이번 제품은 고객들이 용이하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의 경우 HE910 모듈을 사용하면 각 국가의 주파수에 따라 별도 버전을 생산하지 않아도 된다. 이에 따라 최종 사용자들 또한 다양한 나라에서 주파수와 관계 없이 휴대형 기기를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린다.

공간과 비용 절감하는 LGA 폼팩터
LGA 패키지의 크기는 28.2Ⅹ28.2Ⅹ2.6mm로 솔루션 내 작은 공간을 차지하며 대용량 애플리케이션 및 휴대형 기기의 비용 절감을 돕는다. 컴팩트한 외형으로 표준 SMT 장비의 자동 어셈블리에 적합하며, 물리적 충격에 강하다.

HE910의 HSDPA 전송속도는 초당 14.4Mb, HSUPA 전송속도는 초당 5.7Mb로 모바일 컴퓨팅, 차량 텔레매틱스, PDA, e-리더, 태블릿 PC 및 기타 소비자 가전 등 높은 데이터 처리량을 요구하는 기기에 적합하다. 이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드웨어 변경 없이 처리 가능한 데이터 용량 기준을 높일 계획이다.

HE910 제품군이 가진 또 하나의 특징은 고속 시리얼 포트인 MIPI HSI 와 수신 다이버시티(Receive Diversity)다. 또 내장형 고감도 A-GPS 기능 및 음성 및 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번 제품을 통해 텔릿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작은 GSM/GPRS 모듈인 GE865-QUAD를 선보인데 이어 세계에서 가장 작은 5밴드 HSPA+ 모듈을 공급하게 됐다.

윤종갑 텔릿 한국법인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HE910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시 크기와 더불어 비용 및 가용성에 있어서도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다시 한번 텔릿의 앞선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텔릿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HE910은 세계 정상급 제품들의 지원을 받아 탄생했다”며 “텔릿은 투자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에게 장기적인 비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각종 기술 요구 및 EMC 통합은 물론 타임투마켓을 단축 시킬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