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스토리지 장애복구 업체 제안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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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토리지 장애복구 업체 제안서 분석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5.1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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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장애복구
데이터가 증가하고, 구식 스토리지 토폴로지와 새로운 스토리지 토폴로지는 모순을 보이게 되며, 이제 많은 회사들에게는 장애가 일어나는 일만 남았다. 복구 서비스 업체들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美 네트워크컴퓨팅지는 가상 회사인 터리픽 티셔츠(Terrific T-Shirts)용으로 RFI(Request For Information)을 만들었다. 응답 업체들 중 특히 스토러빌러티는 유연한 복구 솔루션으로 모든 필요조건들을 훌륭하게 만족시켜주었다. <편집자>

회사 브랜드와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즉석 제조업체인 터리픽 티셔츠는 중간 규모의 회사로, 수많은 핵심 시스템과 이기종 스토리지 플랫폼이 포괄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SAS(Server Attached Storage),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및 SAN(Storage Area Network) 등이 포함된 이 플랫폼들은 서로 다른 부문의 업무 운영을 전담하고 있다. 우리가 찾는 것은 모든 IT 인프라에 대한 포괄적 솔루션이 아니라 스토리지 복구 솔루션이었다.

우리는 터리픽 티셔츠 RFI를 휴렛팩커드 BRS(B usiness Recovery Services), 아이비엠 BCRS(Business Continuity and Recovery Services) 및 선가드 리커버리 서비시즈(SunGard Recovery Services) 등의 전통적 사업자들과 엑소더스 커뮤니케이션스(Exodus Communications) 및 이델타콤(eDeltaCom) 등의 웹 기반 데이터 센터 서비스 사업자들, 그리고 인터라이언트(Interliant) 및 유에스인터네트워킹(USinternetworking) 등의 웹 호스팅/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보냈다.

전통적 복구 서비스 영역에서 탁월한 업체인 콤디스코 컨티뉴이티 서비시즈(Comdisco Continuity Services)는 여기서 제외되었는데, 그 이유는 RFI를 발행할 당시 스토리지 복구 전용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콤디스코는 그 이후 스토리지 중심의 새로운 복구 서비스를 발표했다.

연락한 업체들 중, 엑소더스, HP BRS, 아이비엠 BCRS, 스토러빌러티 및 선가드 등 다섯 곳에서 제안서를 보내왔다. 응답을 보내지 못한 업체들의 사유는 전자우편 오류에서부터 응답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직원이 없다는 것에까지 다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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