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신임 임원진 임명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신임 임원진 임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3.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새로운 임원진을 발표하였다.

파비오 고랑드리 (Fabio Gualandris)가 제품 품질 우수성(Product Quality Excellence)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돼 ST 전사업장의 제품 품질 문제를 담당하게 된다. 파비오 고랑드리 수석부사장은 1984년 ST의 전신인 SGS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R&D 부서에 입사, 26년간 반도체 산업에 몸담으며 ST 및 다른 반도체 기업에서 다양한 요직을 담당하였다. 2010년 마이크론 (Micron)이 인수한 인텔(Intel)과의 플래시 메모리 합작사인 뉴모닉스 (Numonyx)의 출범을 지원하기 뉴모닉스에서 근무하다 이번에 ST로 복귀했다.

파비오 고랑드리 신임 품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전임인 조류즈 오그스트(Georges Augueste)가 COO인 디디에 라무쉬 (Didier Lamouche) 직속의 패키징 및 테스트 공정 (PTM)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됨에 따라, 조류즈 오그스트가 맡고 있던 업무를 인계받게 된다. 클라우디아 레보(Claudia Levo)는 ST CFO인 카를로 페로(Carlo Ferro) 직속의 기업 홍보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됐다. 클라우디아 레보는 ST와 에릭슨의 무선 합작사인 ST-에릭슨의 글로벌 홍보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GEC-마르코니와 에릭슨의 홍보 책임자로 활동하였다.

한편 ST는 자사의 영업 목적과 관련한 신기술,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신생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등의 기업의 향후 새로운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는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신설 부서인 뉴벤처(New Ventures)는 로익 리에타(Loic Lietar) 수석 부사장이 담당하게 된다. 현재 홈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사업부를 총괄하는 필립 랑비네(Philippe Lambinet) 수석부사장은 로익 리에타 뉴벤처 담당 수석 부사장이 기존에 맡고 있던 전략 기획 및 기업 비지니스 개발 등의 기업 전략 업무를 겸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