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보 앱 ‘킴스모바일’, 6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의약정보 앱 ‘킴스모바일’, 6만 다운로드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킴스온라인(대표 이상호 www.kimsonline.co.kr)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폰 의약정보 애플리케이션 킴스모바일(KIMS Mobile)이 6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해 6월 티스토어(www.tstore.co.kr)에서 첫 선을 보인 킴스모바일은 3개월만에 3만 다운로드 돌파, 웹사이트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의약정보 검색 파트너로서의 높은 인지도를 실감케 했다. 이어 지난 2월 말, 안드로이드 마켓(market.android.com)에 런칭한 뒤에도, 2주 만에 1만 다운로드 수를 넘었으며, 삼성 갤럭시는 물론 안드로이드 OS 2.1 이상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킴스모바일 앱은 보건의료 전문인, 의료계통종사자, 의료보건대학, 대학원생은 물론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의약품검색부터 식별정보검색, 임산부안전성, 질병정보, 복약지도, 약물-약물상호작용, 약물-음식상호작용까지 다양한 의약정보를 언제 어디서든지 검색할 수 있다.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과 킴스모바일을 서비스하고 있는 유비엠메디카코리아 이상호 대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모바일 트랜드에 발 맞춰 온라인에서 모바일 영역까지 사용자의 환경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유저들의 성원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