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신증권, 갤럭시탭에 증권거래 솔루션 도입
상태바
삼성전자·대신증권, 갤럭시탭에 증권거래 솔루션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보스 터치’ … 최적화된 UI와 편의·보안 기능 강화

삼성전자는 최근 대신증권과 협력해 모바일 증권거래 솔루션인 ‘사이보스 터치(Cybos Touch)’를 갤럭시탭에 도입했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터치는 갤럭시탭의 7인치 화면에 최적화된 유저 인터페이스(UI)로 구성돼 있으며, 음성으로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3D 지구본 시작화면에서 전세계 증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대신증권 계좌가 없더라도 둘러보기 기능을 통해 시세 조회와 거래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개인 PC뿐 아니라 휴대성이 뛰어난 갤럭시탭을 이용해 장소의 제한 없이 모든 금융거래를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최종태 대신증권 전무는 “대신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U사이보스 글로벌 기능을 모바일에 최적화하는 데 바탕을 두고 사이보스 터치를 개발했다”며 “PC용 사이보스와의 관심 그룹을 연동해 쓸 수 있고, 선믈 옵션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밝혔다.

김종신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상무도 “사이보스 터치 솔루션은 최근 도입이 늘고 있는 태블릿 기반 금융서비스의 일환으로, 음성검색과 보안기능 강화 등 증권사에 특화된 서비스를 구현한 사례다”며 “향후 증권사를 포함한 금융권을 중심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을 강화해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이보스 터치는 대신증권 U사이보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대신증권으로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3월 말까지는 거래수수료 무료 행사 및 단말 할부금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