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인치 대화면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5인치 대화면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3.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인치 대화면에 다양한 교육 특화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플레이어 70’을 출시, 교육 및 학습용으로 최적화된 갤럭시 플레이어를 선보이며 스마트 플레이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WVGA(800Ⅹ480)급의 고해상도 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학생들이 동영상 강의 시청시 칠판에 쓰인 글씨까지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와 데이터 무선 공유(Allshare) 기능을 지원, 영화나 드라마 등 풀HD급(1080p) 동영상을 TV에 유무선으로 연결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서비스도 눈에 띈다. 한영·영한 사전을 기본 탑재했으며, 삼성앱스에서 다운받는 스마트 에듀를 통해 6개 교육 사이트의 총 2000여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EBS,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도 볼 수 있어 수험생에게 유용하다.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교육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교보문고 E-Book 서비스의 전자책 8만 여권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2.2(프로요)를 탑재해 지메일, 구글 검색, 구글 토크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지원한다. 와이파이 지역에서 인터넷전화, 영상통화, 메시지 전송(카카오톡)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GPS 기능을 탑재해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등 위치기반 서비스를 별도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두께 11.9mm, 무게 186g으로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2500mAh 대용량 배터리, 500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외장메모리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판매가격은 16GB 49만9000원, 32GB 59만9000원.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학습 기능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사양을 갖춘 갤럭시 플레이어 70이 학생은 물론 멀티미디어 기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스마트 플레이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