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스마트폰 국기 게양 앱 ‘태극기 휘날리며’ 출시
상태바
SKT, 스마트폰 국기 게양 앱 ‘태극기 휘날리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삼일절을 맞아  스마트폰 국기 게양 앱 ‘태극기 휘날리며’를 출시했다. 태극기 휘날리며는 삼일절, 광복절 등 국기 게양일에 맞춰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자동으로 태극기를 게양해주는 앱이다.

이주식 SK텔레콤 New Biz 부문장은 “사라지고 있는 국기 게양 문화를 되살리고 모바일 시대에 맞춰 많은 국민들이 항상 휴대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국기 게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앱을 개발됐다”고 밝혔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국기 게양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태극기의 역사와 유래, 태극 문양과 4괘의 의미, 보관∙관리법, 세계의 국기 등 태극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국민들이 우리 국기에 대한 자부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으며, 국기에 대한 맹세와 애국가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해 다양한 행사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또, 국기게양일 전일(前日)에 사용자의 트위터, 페이스북에 국기 게양일임을 알려주는 게시글을 자동으로 올려주고, 지인들에게 SNS 메시지로 각 국기 게양일의 의미를 알릴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보다 많은 이들이 국기 게양을 잊지 않고 실천하는 데 태극기 휘날리며 앱이 큰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SK텔레콤은 국기 게양 실천의 의미를 더욱 드높이고자 국민들이 태극기 휘날리며 서비스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건당 50원씩을 적립해 10만 건에 도달하면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