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액세스 강점 앞세워 3G·모바일 IP 시장 주도할 것
상태바
광대역 액세스 강점 앞세워 3G·모바일 IP 시장 주도할 것
  • 승인 2001.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통신분야에서도 IP 기반 인프라가 폭넓게 채택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회선교환 무선 데이터시스템을 IP 기반 패킷교환 무선데이터망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레드백의 솔루션과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찰스 하비(Charles Harvey)’ 레드백네트웍스 무선사업부 이사가 방한했다.

세계 어느 곳보다 최신기술에 대한 적응력이 빠른 한국시장에 대해 각별한 관심이 있어 자주 한국을 방문한다는 찰스 하비 이사는 한국시장에 맞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레드백의 계획을 밝혔다. <장윤정 기자>

◆ 레드백 무선솔루션의 특징은.

‘레드백 CDMA2000’ 무선패킷 데이터 네트워크 솔루션은 차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성됨에 따라 고급 가입자 관리 기술과 cdma2000 무선패킷데이터망을 위한 최고 수준의 확장성, 성능, 캐리어급의 리던던시를 제공한다. 또한 하나의 ‘SMS 10000’ 섀시로 10만개의 사용자 세션을 지원하며 PDSN/HA 노드상의 포트/인터페이스를 어떤 가상 라우터에도 연결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케리어급 VPN 솔루션 같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위해서도 최상의 솔루션이다.

레드백은 디지털가입자회선이나 광대역 CDMA, cdma2000 등 광대역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한 최적의 기반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므로 향후 한국의 통신사업자들에게 최적의 무선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레드백의 국내 시장 공략 계획은.

한국시장은 규모는 작지만 세계 어느 곳보다 기술발전에 대한 적응력이 빠르다. 그런면에서 레드백은 한국을 매우 중요한 고객으로 생각하고 있다. 레드백은 한국시장에 대해 면밀한 관찰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즉, 한국적인 제품이름 또는 삼성, LG 등의 한국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한국시장과 레드백이 함께 갈 수 있는 방법을 고안중이다. 한편 한국에서 곧 시행할 계획인 cdma2000과 IS-95C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약 5%정도가 바뀌는 정도다. 그 5%가 무엇인지 찾아내서 제공하는 것, 그리고 사용자들의 요구가 무엇인지 알아내서 레드백의 솔루션에 반영하기 위한 것도 이번 방한의 목적이다.

◆ 향후 레드백이 지향하는 무선 전략은.

인터넷이 우리 생활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자리잡으면서 인터넷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무선네트워크로 이동시키는 것이 현재 통신사업자들의 과제다.

특히 대규모의 레거시 기반 2G 서킷교환 무선데이터 시스템들을 보다 유연한 3G 모바일 IP 기반의 무선패킷 네트워크로 진화시킬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 레드백의 확장성과 기술력은 3G, 새로운 터널링, 모바일 IP 등에서도 표준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한국에서 한국통신, 하나로통신, 드림라인 등에 광대역 액세스 제품을 공급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향후 본격 투자될 3G 부문의 광대역 액세스 솔루션분야에서도 주도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것이다. 또한 한솔, LG 등의 모바일 인터넷 파트너들과도 협의중이며 한국시장의 요구를 파트너들을 통해 대응할 예정이다. 레드백은 경쟁상대를 레드백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어디서나 최고가 되자는 생각으로 무선분야에서도 최고의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