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한국통신학회 선정 우수 공대생 장학금 수여
상태바
퀄컴, 한국통신학회 선정 우수 공대생 장학금 수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www.qualcomm.com)은 한국통신학회에서 선정한 11명의 우수 공대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퀄컴 공대생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의 차세대 이공계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4년부터 매해 거르지 않고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다. 올해는 특별히 한국통신학회에서 전국 유수 대학의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고문을 내어 자체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 결과 24개 대학 50여명의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그 중 11명의 학생들이 선정됐다. 장학생들에게는 퀄컴으로부터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이 지원되며, 이로써 퀄컴은 8회에 걸쳐 총 100여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왔다.

차영구 퀄컴코리아 사장은 “한국의 IT산업이 향후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훌륭한 차세대 인재 육성이 선행돼야 하는 만큼 퀄컴은 공대생들에게 차세대 엔지니어로서의 미래에 대한 밝은 비젼을 제시하고, 면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퀄컴의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이 이공계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를 바라며, 나아가 국내의 우수한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 말했다.

퀄컴은 장학금 프로그램 외에도 매년 한국의 우수 이공계 학생들을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본사로 초청하는 ‘퀄컴 IT 투어’를 실시하는 등 한국 이공계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2011년부터는 퀄컴 IT 투어를 인문계 학생들에게도 개방해 보다 많은 한국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울대∙고려대 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2년간 총 20만달러를 지원하는 ‘피에이치디 펠로우십 프로그램(PhD Fellowship Program)’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