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문제도 QR코드로 공부하자
상태바
수능문제도 QR코드로 공부하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콤, 발해북스에 모바일 스트리밍 CDN 제공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교육업체에서도 QR코드를 이용해 해설 강의 등을 쉽게 볼 수 있는 모바일 스트리밍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QR코드 플랫폼과 모바일 스트리밍을 결합한 CDN 서비스를 발해북스 수능 기출 문제집 ‘아마우타’에 제공했다.

이번에 발해북스에 제공한 모바일 스트리밍 CDN 서비스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과 스마트패드 등에서 QR코드를 이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빠르게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존에 각각의 파일을 업로드, 트랜스코딩, QR코드 생성 등의 과정을 수동적으로 진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한번의 업로드로 모든 과정이 실시간 자동처리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발해북스 측은 모바일 스트리밍 CDN 서비스를 활용한 이번 ‘아마우타’ 수능기출문제집은 각 문제 당 QR코드가 등록돼 있어 학생들이 잘 모르는 문제, 어려운 문제만 골라서 볼 수 있어 강의 시청 시간을 단축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나용우 나우콤 CDN사업부 부장은 “스마트폰 열풍이 교육 콘텐츠까지 이어지면서 나우콤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나우CDN이 게임 다운로드 시장뿐 아니라 e-러닝 시장에서도 우위에 설 수 있도록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