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페라가모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사업 추진
상태바
SAP, 페라가모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사업 추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2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위버 프로세스 인티그레이션·비즈니스 웨어하우스’ 도입…온·오프라인 유통관리

SAP(www.sap.com)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SAP 솔루션을 도입해 글로벌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는 페라가모는 재무와 같은 백오피스 업무에서 일선 매장 판매시점정보관리(POS)에 이르는 전사 글로벌 프로세스를 SAP를 통해 효율화한다. 이에 따라 페라가모는 고객 및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와 함께 수익과 성장을 극대화하는 운영효율성을 확보하게 됐다. 
 
페라가모가 도입한 ‘유통산업을 위한 SAP(SAP for Retail)’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판매에 대한 재고 및 유통 관리를 중앙에서 제어하도록 해 준다.

‘SAP 넷위버 프로세스 인티그레이션’은 SAP의 새로운 솔루션과 페라가모의 기존 시스템을 연동시켜 분산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지역에 대한 프로세스/정보의 안정적 교환을 지원한다.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는 일관성 있는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페라가모가 보다 명료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도록 해 준다. 이러한 SAP 시스템은 페라가모가 사업 전략을 세우는 데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역에 신속하고 중단 없이 진입하는 데 요구되는 완벽한 관리 모델로 그 역할을 수행한다. 
 
미켈레 노르사 살바토레 페라가모 CEO는 “명품간의 경쟁이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스스로를 차별화 해야 한다. 이를 위해 본사에서부터 중국 매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 진행 사항에 대한 완벽하고 신뢰할 만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SAP는 글로벌 정보기술의 선두주자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탁월한 성능과 역량, 중앙집중식 아키텍처, 다국어 지원 능력을 갖췄다. SAP 솔루션의 도입은 페라가모 글로벌 사업에 응집력이 될 시스템 표준화를 정착시켜 고객들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고스티노 산토니 SAP이탈리아 전무는 “페라가모와 같은 글로벌 유통 업체들은 매장 및 온라인 고객 모두에게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페라가모는 전 세계 업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내부 운영 체계의 효율을 높여 고객들에게 보다 큰 만족을 줄 것이다. 재고관리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징까지 SAP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페라가모는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고 향상된 경영과 함께 신규 및 기존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