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NS 라이프 즐기는 스마트 카메라 ‘SH100’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SNS 라이프 즐기는 스마트 카메라 ‘SH1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사이트나 개인 블로그에 콘텐츠를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카메라 자체에서 직접 웹에 업로드, 이메일 전송 등이 가능하고 다양한 무선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콤팩트 카메라 ‘SH100’을 출시했다.

SH100은 와이파이 무선 기능을 적용해 무선 네트워크가 제공되는 지역에서는 정지영상과 동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 피카사, 싸이월드, 미투데이 등 SNS 사이트나 이메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웹사이트나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할 때 풀터치 스크린의 쿼티 자판을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기능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리모트 뷰파인더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프리뷰가 가능하며, 줌 및 이미지 크기 등을 조절해 촬영까지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으로, 리모트 뷰파인더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GPS 정보를 이용해 사진이 촬영된 장소까지도 기록할 수 있다.

SH100은 또한 카메라를 PC에 유선으로 한 번만 연결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카메라가 PC와 특정 폴더를 자동으로 찾아 촬영된 이미지를 무선으로 PC에 전송하는 PC 오토 백업(PC Auto Backup) 기능도 최초로 적용해 별도의 유선 연결없이 빠르게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는 TV와 PC 등 디지털기기와 데이터 무선 공유(Allshare)가 가능해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연결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서도 촬영한 정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HD급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도 있다.

SH100의 주요 스펙으로는 1420만 고화소 CCD에 3.0인치 와이드 풀 터치 스크린과 광각 26mm, 광학 5배 줌 렌즈를 적용해 큰 화면에서 고감도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 스마트 터치 UI는 카메라의 각종 기능 설정시 스마트 폰의 앱과 유사한 메뉴를 직접 선택해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장면모드, 근접, 야경, 뷰티샷, 아웃포커싱 등의 특화기능은 별도의 앱 스타일 메뉴로 구성해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SH100의 출고가는 28만9000원이며, 블랙, 실버, 레드(글로벌 기준)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