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KT,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가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개발자 해외 진출 다각도로 적극 지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인 창조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여 해외 수익창출의 기회 확대를 돕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우수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앱 개발자 및 개발사의 창업 초기단계부터 글로벌 스토어로의 진출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앱 개발 전문 교육, 번역, 상용화 테스트 베드, 앱 마케팅에 이르기 까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KT는 오는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www.econovation.co.kr)와 이메일(architect@econovation.co.kr)을 통해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1기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고, 올해 2개차 수에 걸쳐 총 10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앱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한 앱 개발 계획의 창의성과 사업성을 평가해 3월 23일 웹사이트를 통해 선발 결과가 발표된다.

‘글로벌 프론티어 1기’에 선발된 개발자/개발사는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을 포함해 영어권, 남미권, 유럽권, 아랍권 등 각 지역 권역별 문화적 특성과 스마트폰 앱 시장정보를 제공받게 돼, 앱 개발시 필요한 지역/문화 정보를 얻고, 문화권에 맞게 앱을 적절히 변형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개발된 앱의 번역은 물론 해당 국가 상황에 따른 앱 검수까지 사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1월 KT와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과의 3사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축하기로 한 아시아 앱스토어인 OASIS(One Asia Super Inter-Store)를 통한 앱 출시와 마케팅도 지원을 받을 수 있어 6억5000만명의 아시아 고객이 이용하는 콘텐츠 마켓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게 됐다.

한원식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본부장은 “KT의 콘텐츠 사업역량과 해외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지닌 1인 창조기업이나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상반기내에 한중일 3국 제 1회 앱 공모전을 추진하고, 한국형 통합앱스토어인 KWAC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퍼 앱스토어에 우리 개발자들의 우수 콘텐츠가 진출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