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 커뮤니티·정보기능 강화한 위치기반 SNS ‘씨온’ 신버전 공개
상태바
시온, 커뮤니티·정보기능 강화한 위치기반 SNS ‘씨온’ 신버전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SNS 기업 시온(대표 안병익)은 커뮤니티와 정보기능이 한층 강화된 씨온(SeeOn)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씨온은 특정한 장소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위치 기반 SNS로 특정 장소에 자신의 위치를 기록하고 친구들 또는 주변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캡틴’, ‘캡’ 등의 재미요소가 가미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씨온 신버전은 개인 프로필 기능과 댓글, 초대글, 쪽지, 친구 요청 시 알려주는 푸쉬 기능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고, 특정 장소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재미와 정보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위치기반 커뮤니티에서 거리를 조절할 수 있게 해 해당 지역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글도 볼 수 있도록 하고 UI도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씨온은 현재까지 45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해 대표적인 위치기반 SNS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미스터피자. 버거킹, 카페베네, 도미노피자 등 대형 프랜차이즈와 위치기반 마케팅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안병익 시온 대표는 “씨온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고객들이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올해는 위치기반 광고 및 커머스를 연계한 신규 비즈니스로 확대로 수익 창출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