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앱형 요금청구서 ‘스마트청구서’ 론칭
상태바
SK텔레콤, 앱형 요금청구서 ‘스마트청구서’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세 사용 내용 확인 … 자동알림창으로 청구서 도착 알림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통신요금 상세내역과 소액결제 등 부가서비스 사용내역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안내해주는 전자청구서 ‘스마트청구서’를 T스토어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제공된 전자청구서 ‘M청구서’는 MMS(멀티메시지) 방식으로 즉시 확인은 편리하지만 사용요금 정보 이외에 월별사용요금 비교, 사용중인 요금제 안내 등 추가 정보 제공에는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스마트청구서는 이번 달 사용요금을 비롯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 사용량 및 소액결제 등 부가서비스 사용내역을 항목별로 자세하게 안내, 사용패턴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구서 장기 보관도 가능해 매월 청구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도 있다.

또 이용 고객들은 1회 애플리케이션 설치 이후 매달 중순경 자동알림창으로 청구서 도착을 확인할 수 있어 청구서 분실과 납부요금 미인지 우려 없이 편리하게 통신요금을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청구서는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안드로이드OS(2.0 이상)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설치 이후에는 별도의 데이터통화료가 발생하거나 무료데이터가 차감되지 않는다.

향후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별도로 대리점이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요금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청구서에 요금납부 기능을 추가해 고객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권희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통신요금이 우편,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되고 있지만 앱 형태의 전자청구서가 가장 편리한 방식이라고 판단했다”며 “매달 정확한 시점에 청구요금을 알려주는 스마트청구서가 이동통신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