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안드로이드용 오디오 솔루션 공개
상태바
SRS랩스, 안드로이드용 오디오 솔루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안드로이드 2.3 모바일 기기용 오디오 향상 기술 패키지 ‘SRS 트루미디어(TruMedia)’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1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SRS랩스의 ‘트루미디어’는 최근 소개된 ‘크로노스(Khronos)’ 그룹의 ‘오픈SL ES 1.1(OpenSL ES 1.1)’ 표준에 부합하는 솔루션의 한 부분으로 특별히 디자인됐으며, 업계에서 처음으로 제공되는 오디오 기술 패키지이다. ‘크로노스’ 그룹은 임베디드 및 이동형 단말장치에서의 오디오, 비디오, 2D, 3D 그래픽 API와 저작 환경의 표준화를 추진하는 컨소시엄 형태의 표준화 그룹이며, ‘OpenSL ES’는 임베디드 환경에서 3D, 각종 음향효과, MIDI, 압축 코덱 등을 사용하기 위한 크로스 플렛폼 API다.

‘SRS 트루미디어’는 넓게 확장된 사운드 범위와 깊은 베이스, 향상된 중간대역의 성능과 매우 선명해진 보컬 명료도를 통해 모바일 기기의 빌트인 스피커 혹은 헤드폰에서 실감나고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로 음악과 비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제조업체들이 쉽고 정밀하게 ‘트루미디어’를 튜닝할 수 있도록 모듈식 구성에 기초해 개발됐으며, 이를 통해 구글이 2010년 12월 발표한 안드로이드 2.3 OS를 구동하는 어떠한 기기에서도 최고의 오디오 성능을 낼 수 있게 해준다.

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지사장은 “SRS랩스의 ‘트루미디어’는 ‘오픈SL ES 1.1’ API와 함께 사용 가능한 유일한 오디오 기술이다”며 “SRS 트루미디어가 적용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오디오의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