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공과대학교, 석·박사 포함 졸업생 60명 배출
상태바
삼성전자공과대학교, 석·박사 포함 졸업생 60명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공과대학교(총장 권오현 반도체사업부 사장)는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서 졸업식을 갖고 박사 4명, 석사 24명을 포함한 총 60명의 졸업생들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이 날 졸업식에는 김준영 성균관대학교 총장과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권오현 사장, 지도교수, 졸업생 가족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1989년 사내 기술대학으로 출발한 삼성전자공과대학교는 2001년부터 성균관대학교와 인재육성 산학협동 협약을 맺고 사내 대학으로는 국내 최초로 교육인적자원부의 정규대학 승인을 받았다.

이번 졸업식에는 설해식 책임연구원과 양지철 책임연구원이 성균관대학교 총장상을 이원정 대리, 서대만 대리가 삼성전자공과대학 총장상을 수상했고 한충헌 선임연구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박사과정 논문상을 수상한 양지철 책임연구원은 재학기간 중 무려 16편의 논문을 작성했고 이 중 5편은 SCI(Science Citation Index)에서 인정하는 세계 수준의 학술지에 등재됐다. 또 1년 간 삼성전자공과대학 학부 전임교수로 후배를 지도하기도 했다.

김찬훈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인사팀 부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입학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뛰어나고, 졸업 후 업무 성과도 크다”며 “사내 대학이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경쟁력을 함께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어 앞으로도 사내 대학을 통한 인재 양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삼성전자공과대학교는 근무 태도 등이 모범적인 사내 임직원 중에서 선발되며 교육비용은 전액 회사가 부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