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지원 기술 발표
상태바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지원 기술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윈드리버 플랫폼·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성능 개선

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플랫폼(PFA)과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FAST)의 성능개선을 발표하고, 다기능 안드로이드 기기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길을 제시했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기반한 상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태블릿을 비롯한 폭넓은 기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진저브레드, 하니콤을 포함한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마이클 크루츠(Michael Krutz) 윈드리버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부문 부사장은 “디바이스 제조사는 소프트웨어 품질이나 안드로이드 호환성 등의 제품 개발 문제를 해결해야 함과 동시에 차별성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이라며 “윈드리버는 고품질 DLNA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상용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사용하는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능을 개발하는 작업에 대부분의 노력을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개발 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이번 성능개선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서버(DMS)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이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가 DMS 역할을 하게 돼 디지털 홈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DLNA 인증 기기들과 영화, 음악, 사진 등의 미디어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보다 확대된 스크린을 장착한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해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멀티 애플리케이션 동시 수행, 윈도우 이동, 사이즈 조정, 주제 지원(theme support) 등 멀티 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USB 온더고(On-the-Go)를 지원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연결 호스트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USB 장치와 연결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안드로이드 기기는 키보드, 마우스, 또는 USB 디스크 등 여러 USB 장치들과 연결해 미디어 파일에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이더넷 지원이 가능하며, 또한 인텔, 퀄컴 QSD/MSM, TI OMAP 아키텍처에에 더해 엔비디아 테그라 250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용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FAST는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를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으로서, 디바이스 제조사들과 통신사업자들이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검증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 주며, 안드로이드 호환성 테스트 스위트를 통한 호환성 검증도 수행해 준다.

안드로이드용 최신 윈드리버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FAST)은 64 비트 우분투 10.04를 지원하며, 테스팅 프레임워크에 개선 사항을 반영함과 동시에 테스트 영역을 더욱 확대했다.

한편 윈드리버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1(MWC 2011)’에서 미고용 FAST의 기술 프리뷰를 진행했다. 프리뷰를 통해 미고 기기의 빠른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는 미고 소프트웨어 스택 용 자동 소프트웨어 테스팅이 시연됐다.

윈드리버는 이 시연에서, 미고 호환성, 사용자 경험 수준을 확인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접속, 전화, 위치, 그래픽, 오디오 등 핵심적인 요소들을 포함하는 미고 코어 테스트 스위트 등의 다양한 기능과 툴들을 선보였다.

또한 미고 기기를 대상으로 개발해왔던 새로운 미고 태블릿의 사용자 경험도 발표했다. 이 태블릿 데모를 위해 윈드리버는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통합, 최적화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