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하나에버텍 사내 전산서비스 개선사업 단행
상태바
나라비전, 하나에버텍 사내 전산서비스 개선사업 단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에버텍(대표 소수일 www.hetec.co.kr)은 지난 연말 사옥 이전과 함께 인터넷전화, 메일 호스팅 서비스 등 사내 전산서비스에 대한 개선사업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2010년 10월 지식경제부 주관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하나에버텍은 전산실 등 새로운 환경 구축을 위한 인력을 확충하고 그간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호스팅 서비스를 자사에 맞는 포털형 웹 메일 체계로 구축, 메일 데이터에 대한 보안 강화와 직원의 업무 환경 개선에 중점을 뒀다.

이번 웹 메일서비스 구축, 개선 사업은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대용량 파일 첨부, 스팸 및 바이러스 차단 체계를 비롯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메일 체계도 동시에 구축해 언제 어디서나 메일 송수신이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까지 고려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효율적인 메일 관리를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하는 메일 아카이빙 체계를 통해 실시간 백업 및 검색, 복구가 가능해져 시스템 관리자 환경 개선에도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그간 하나에버텍의 메일을 호스팅 서비스해온 나라비전에서 구축형 솔루션 모델을 제안, KEBI 메일 5.0 버전으로 다양한 옵션과 함께 구축했으며, 고객사 요구에 맞는 전문 컨설팅으로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사업 모델로 완성됐다.

나라비전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발전 설비 및 예측 진단 분야의 우량 기업인 하나에버텍이 위상에 걸맞는 내부 업무 체계 개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