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SAS코리아, IT 거버넌스 시장 협공
상태바
한국HP·SAS코리아, IT 거버넌스 시장 협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실시간 모니터링 ‘오픈MCM’·SAS IT 성과관리 ‘IT 인텔리전스’ 통합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와 SAS코리아(대표 조성, www.saskorea.co.kr)는 IT 거버넌스 고도화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16일 체결하고 양사 솔루션의 통합 제공 및 구축을 위한 ‘엠피스(EMFIS)’ 사업을 공식화했다.
 
엠피스 구축 파트너십은 한국HP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오픈MCM’ 솔루션과 SAS코리아의 IT 성과 관리 솔루션인 ‘IT 인텔리전스’를 전략적으로 통합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기업 내 IT 경영 계획을 위한 IT 개발, 운영 및 실시간 자원 관리, IT 성과측정 등 전 영역에 걸쳐 IT 거버넌스의 인프라 구축을 지원할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HP 오픈MCM 솔루션은 IT 개별 업무 기준의 비즈니스 관점 및 전 구간의 트랜잭션 흐름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기 위해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단일 하드웨어에서 단일 구간만의 모니터링 기능만 가능한 다른 솔루션과는 달리, 미션 크리티컬 운영 업무의 엔드 투 엔드 및 구간별 트랜잭션에 대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SAS IT 인텔리전스는 전략적인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IT 자원, IT 서비스 관리 및 IT 비용의 재무적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기 위한 포괄적인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이다. 따라서 IT 자산을 평가하고 리소스 요구사항을 예측함으로써 적시에 올바른 IT 자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하며, 서비스 목표의 설정, 모니터링, 문서화를 통해 IT서비스의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 또한 IT부문에 투자된 프로세스의 원가를 분석 및 측정하여 원가 절감의 기회를 찾아내고 지출 구조를 최적화할 수 있다.
 
스티븐 길 한국HP 대표는 “앞으로 오픈 아키텍처 상에서 IT 환경을 운영 중인 금융권과 공공 산업을 시작으로 IT 거버넌스 고도화를 위한 가장 합리적인 접근 방식의 솔루션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내 IT부서의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피드백할 수 있는 최첨단 IT 거버넌스 솔루션의 기능 제공 및 운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양사는 IT거버넌스 구축 시장에서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을 통한 차별화된 가치(Value)를 전하게 될 것이다. 또한 SAS의 시장 예측 및 분석 능력이 IT 리소스의 수요와 규모에 관한 시나리오 구상에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