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 기업과 함께 미래 모바일 라이프 세상 연다
상태바
KT, 글로벌 기업과 함께 미래 모바일 라이프 세상 연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T·IBM·퀄컴 등과 M2M 기술 미래상 제시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아시아 대표기업으로 AT&T, IBM, 퀄컴 등 글로벌 IT 기업과 함께 사물지능통신(M2M) 기술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했다.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MWC 2011’에서 글로벌 IT기업 및 통신사와 함께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Embeded Mobile House)’ 전시를 통해 M2M 분야의 앞선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는 AT&T, 보다폰, IBM, 퀄컴, 에릭슨 등 6개의 글로벌 선두기업들이 가정, 차량 회사 등으로 꾸며진 테마공간에서 첨단 모바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꾸민 2층 집 모양의 전시관으로, 아시아 사업자로는 KT가 유일하게 참여했다. KT는 스마트 오토모티브(Smart Automotive), 스마트 홈(Smart Home), 스마트 워킹(Smart Working)이라는 3가지 테마 공간을 활용해 스마트 그린, 홈로봇, 올레 모바일 지킴이, KT 비즈 에코드라이브, 스마트워킹 등 각종 기기에 이동통신 모듈 탑재를 통한 지능형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홈로봇’은 올 1분기 세계 최초로 상용화 예정인 유아용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로봇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내장돼 로봇을 통해 유아교육에 활용할 수 있고, 영상통화뿐 아니라 외부에서 집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휴대폰을 익숙하게 사용하기 어려운 아동이나 노인들을 위한 위치 기반(LBS) 안심서비스인 ‘올레 모바일 지킴이’와, 디지털운행기록계(DTG) 정보를 활용해 운수회사, 관공서, 기업 등에서 실시간 차량 관제, 연비 향상, 차량상태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KT 비즈 에코드라이브’도 관심을 모았다.

이밖에 KT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수납 서비스인 ‘모바일 페이온(pay-on)’, 신개념 디지털 액자 서비스인 ‘올레 포토박스’ 등 총 9개의 M2M 서비스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KT는 이번 출품 서비스들은 전시에 그치지 않고 대부분 올해 상용화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 M2M 시장의 활성화를 앞당길 수 있음은 물론 함께 개발에 참여한 중소 솔루션 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KT가 아시아를 대표해 국내의 앞선 모바일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전세계에 보여주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KT는 기술적인 우위를 토대로 고객이 실질적으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상품출시를 통해 국내 M2M 사업 선도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