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멀티미디어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제공
상태바
TI, 멀티미디어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2.1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GHz 멀티코어 DSP로 3배의 채널 집적도 제공

TI코리아(대표 김재진 www.ti.com/ww/kr)는 증가된 채널 집적도와 보다 높은 품질의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모바일 네트워크의 요구 증가에 대응, TMS320C6678 DSP를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6678은 멀티미디어 게이트웨이, IMS 미디어 서버, 화상회의용 서버, 비디오 방송 장비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시스템 레벨에서 전력 및 비용 효율적인 고집적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TI의 최신 DSP 디바이스 세대인 TMS320C66x를 기반으로 한 C6678은 단일 디바이스 상에서 320 GMAC와 160 GFLOP의 통합 고정 및 부동소수점 성능을 제공하는 8개의 1.25GHz DSP 코어를 특징이 있어 복수의 DSP를 통합할 수 있다. TI의 새로운 멀티미디어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편화하기 위해서 TI의 웹사이트를 통해 포괄적인 비디오, 오디오, 음성 코덱 포트폴리오를 포함하고 있다. 제공되는 비디오 코덱 포트폴리오는 H.264, H.263, MPEG4, MPEG2, JPEG, VC1, Soren Spark 인코더 및 디코더이며, 범용 SVC, MVC, AVC Intra, H.265 등을 포함한 새로운 코덱과 기능 역시 C6678 DSP 상에서 지원된다. 오디오 코덱 포트폴리오는 AAC, AACv2, AC3, MP3, WMA8, WMA9 인코더 및 디코더를 포함하고 있다. 이 코덱 포트폴리오는 포괄적인 유/무선 음성 코덱 세트도 포함하고 있다.

TI의 멀티코어 DSP의 성능은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MC-SDK), 멀티코어 툴 수트, 무료 코덱, 풍부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파트너 에코시스템 등과 결합하여 고객들이 보다 낮은 전력 수준에서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향상된 채널 집적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멀티미디어 인프라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C6678은 TI의 기존 TMS320C6000 DSP와 소프트웨어가 호환되기 때문에 공급업체들이 기존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다.

브라이언 글린스만(Brian Glinsman) TI 통신 인프라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단일 디바이스로 고집적,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인프라 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주요 기능을 지원하는 DSP는 TI의 제품이 유일하다.”며, “TI의 C6678 기반 멀티미디어 솔루션은 향상된 채널 밀도와 함께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빠른 출시를 위해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최적의 툴,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