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소형 스피커 성능을 향상 오디오 프로세싱칩 출시
상태바
ST, 소형 스피커 성능을 향상 오디오 프로세싱칩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2.14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MS 마이크로폰 이용 최적화 오디오 프로세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최신 소형 마이크로폰과 집적 연결돼 저가의 소형 스피커 또는 손상된 스피커에서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오디오 프로세싱칩 ‘STA321MP’를 출시했다. STA321MP 적용으로 사운드 품질을 높이고, 크기는 소형화한 오디오 제품을 구현이 가능하다.

STA321MP은 표준 마이크로폰 입력 이외에도 MEMS 디지털 마이크로폰용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MEMS 마이크로폰은 크기가 작고 LCD나 전력 소자들에서 생기는 잡음에 대한 민감성이 낮아 스마트폰 같은 다기능 제품에 이상적이다. STA321MP는 MEMS 마이크로폰을 직접 연결할 수 있어 부품 수를 줄이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STA321MP에는 2차 MEMS 입력이 있기 때문에 초소형 센서와 연결해 스피커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디오 설계엔지니어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넥스의 특허 기법이 적용된 동적 사운드 최적화(active-sound shaping)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스피커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동적 사운드 최적화는 프로세서가 스피커의 왜곡이나 손상을 자동으로 보정함으로써 과구동된 스피커, 콘이 찢어지거나 움직임이 제한된 스피커로도 고품질 오디오 성능을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STA321MP는 7x7mm Q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3.00달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