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RHCP 후보접수 시작
상태바
레드햇, RHCP 후보접수 시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인증 자격을 소지한 개인 누구나 지원 가능
오픈소스 기업 레드햇(www.redhat.com)은 매년 진행하는 올해의 ‘RHCP(Red Hat Certified Professional)’ 후보 접수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드햇 인증 자격증은 IT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전문 기술 인증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매년 올해의 ‘RHCP’ 선발을 통해 레드햇 인증 전문가들의 노력과 전문지식, 창의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처음으로 레드햇 인증 자격증을 가진 모든 개인에게 후보 등록을 개방했다.

랜디 러셀(Randy Russell) 레드햇 인증 자격증 담당 이사는 “전세계 많은 기업들이 오픈소스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레드햇 및 제이보스 솔루션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레드햇 인증 자격증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레드햇 인증 전문가들의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레드햇 인증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실제 업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평가하는 엄격하고 실무적인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올해의 ‘RHCP’ 선발을 통해 다시 한번 레드햇 인증 전문가들의 뛰어난 실력을 확인할 수 있게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1 올해의 ‘RHCP’ 는 ▲레드햇 인증 시스템 관리자(RHCSA) ▲레드햇 인증 엔지니어(RHCE) ▲레드햇 인증 가상화 관리자(RHCVA) ▲레드햇 인증 보안 전문가(RHCSS) ▲레드햇 인증 데이터센터 전문가(RHCDS) ▲레드햇 인증 아키텍트(RHCA) ▲제이보스 인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JBCAA) 등 레드햇 인증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전문가들은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최종 후보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레드햇 인증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전문 기술을 사용해 혁신과 효율성을 이끌어낸 성공수기를 제출해야 한다.

올해의 RHCP 후보 접수는 3월 4일까지이며 4명의 지역 수상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레드햇 인증 전문가 커뮤니티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우승자가 선발된다. 최종 우승자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레드햇 써밋’과 ‘제이보스 월드 2011’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