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CA, 윤석진 회장 재선임
상태바
ISACA, 윤석진 회장 재선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www.isaca.or.kr 이하 ISACA)는 지난 8일 정기총회를 열고 윤석진 회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또한 황경태 고문(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이 공로상, 이정수 ERP A/C이사(GS ITM), 조희준 날리지보드  이사(씨에이에스)가 감사장, 박성갑 날리지보드 간사(SK 인포섹)가 올해의 CISA상, 오경희 부회장(풀빛소프트)이 올해의 CISM상, 성윤기 CISM협력이사(한국인터넷진흥원)가 자원봉사상을 수상했다.

ISACA는 전세계적으로 5만명의 공인정보시스템감사사(CISA)와 7000명의 공인정보보안관리자(CISM) 그리고 IT거버넌스전문가 (CGEIT)가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3000명의 CISA/CISM/CGEIT 자격증을 가진 회원들이 협회활동에 동참하고 있고 각 인더스트리와 정부기관에서 IT통제/감사, 보안 및 IT거버넌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ISACA는 정보시스템 감리 심포지움 개최, ISACA 콘서트 세미나 매월 개최, itSMF & ISACA 통합 컨퍼런스 개최 등 다수의 대외 교육행사를 진행했고, 다수의 출판물을 발행하는 등의 공익적인 활동을 진행했다.

윤석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정보시스템 감사, 통제, 보안 및 IT거버넌스 분야에서 지식 축적 및 공유, 국내 IT 전문가로의 확산을 위해 전문가 집단과 협업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이에 필요한 현장 적용 가능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는 지식 및 휴먼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며, 글로벌 협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법인제도의 활성화에 힘 쏟아 한국기업의 건강한 IT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