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남성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미스터리’ 오픈
상태바
롯데닷컴, 남성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미스터리’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유행어인 ‘차도남’은 패션과 뷰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말한다. 온라인쇼핑몰을 찾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남성용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관련 매출도 덩달아 급증하는 추세로, 남자들끼리 그들만의 이야기를 마음껏 나눌 온라인공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남성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 ‘미스터리(Mr.LEE)’를 오픈했다. 남자들만의 쇼핑공간 ‘롯데맨즈(Men’s)’ 내에 위치한 ‘미스터리’는 서로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공간으로 세상사는 남자들의 이야기가 다채롭게 올라오고 있다.

특히 시즌 이슈에 대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 쇼핑정보뿐 아니라 최근 유행 동향도 파악하기 좋다. 커뮤니티 명칭인 ‘미스터리’가 남성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인 ‘미스터리(Mr.LEE)’와 비밀을 뜻하는 ‘미스터리(Mystery)’의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는 것은 이 때문이다.

미스터리에는 2주마다 시즌에 맞는 ‘수다 주제’가 선정돼 고객간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다. 지난 1월 말 주제였던 ' Mr.LEE of 태블릿PC(태블릿PC 속의 미스터리)'에는 일주일 만에 800여 명이 인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남성들로부터 가장 각광받는 특정 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미스터리 이야기 ‘Mr.LEE of Football(축구 속의 미스터리)’에서는 좋아하는 축구팀과 축구선수에 대한 의견을 남기는 2명을 추첨해 ‘아디다스 자블리니 월드컵공인구’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석원 롯데닷컴 IMC 팀장은 “남성고객이 편하게 즐기고 놀면서 최신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미스터리를 준비했다”며 “덩달아 쇼핑공간인 롯데맨즈의 인기도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실제로 미스터리 커뮤니티 오픈(1월21일) 직후였던 설 연휴기간 남성을 위한 온라인 쇼핑전문관 롯데맨즈의 트래픽은 평상시에 비해 3% 정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