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최적화 운영체제·가시성 솔루션 신 버전 출시
상태바
리버베드, 최적화 운영체제·가시성 솔루션 신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OS 6.5·캐스캐이드 9.0, 경영 지원 위한 가시성·제어 기능 제공

IT 인프라 성능 혁신 기업 리버베드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가시성 및 모든 유형의 트래픽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어기능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최적화 운영체제(RiOS)와 캐스캐이드(Cascade) 솔루션의 신규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버베드는 이번 성능 향상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들에게 IT 자원이 어떻게 사용, 소모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밀하게 자원을 할당할 수 있게 해주는 지능형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버베드의 캐스캐이드 9.0버전에는 고도의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분석 기능과 가시성 솔루션이 포함돼 있고, RiOS 6.5버전은 보다 향상된 QoS 성능 및 전반적인 IT 성능을 조율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이 강화됐다. 이 솔루션들을 통해 리버베드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부터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가시성 제공은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IT부서에서 효과적으로 자원을 배분할 수 있게 해주는 광범위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됐다.

조 스코루파(Joe Skorupa) 가트너 연구부문 부사장은 “네트워크를 통해 전해지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현명한 IT 결정을 내리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필요로 한다”며 “사업 운영에 필요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업무상 중요한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에 필요한 QoS 분류 및 실행과 같은 안정적인 트래픽 관리 기능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직원들의 위치에 상관 없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그 과정의 복잡성과 자원 소요로 인해 네트워크는 부담을 받게 되고, 모니터링 작업은 어려워진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VoIP, 버추얼 데스크톱 인프라(VDI) 등 대역폭을 많이 차지하면서 레이턴시(Latency)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들 때문에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한 자원을 배분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리버베드는 캐스캐이드 9.0과 RiOS 6.5 출시를 통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등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동시에 네트워크 구간에서 성능을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리버베드 솔루션들은 위치에 관계없이 어디서든 모든 트래픽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관리 및 조정할 수 있다. 기업이 IT 환경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리버베드는 이러한 솔루션과 함께 서비스 수준 협약(SLA) 모니터링 및 보고 기능, QoS 개선을 도입해 모든 기업 IT 환경에 쉽게 적용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가시성, 제어기능 및 최적화를 제공한다.

▲ 캐스캐이드 SLA

캐스캐이드 9.0, 성능 분석으로 비즈니스 우선순위 문제 해결
IT 성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캐스캐이드 9.0은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진보된 레이어 7 인식 및 단일 비즈니스 레벨 성능 뷰 등 상세한 트래픽 분류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이 선보이는 서비스 레벨 대시보드(dashboard)는 더 나은 가시성과 제어기능을 제공하는 위치,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수준 등을 분석하는 기능을 통해, 주요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새로운 ‘서비스 디스커버리 마법사(Service Discovery Wizard)’는 멀티티어(Multi-tier)로 구성된 서비스를 찾아내는 과정 및 이의 모니터링과 대시보드 구성 과정을 단순화한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여러 네트워크 구성요소의 상호의존성을 이해하고, 성능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게 해 주는 엔드 투 엔드 서비스 모니터링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 레벨 리포팅 기능을 통해 최고 경영진들이 네트워크 자원 배분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성능 수준에 대한 과거 비교 자료를 추출해주는 경영지원 리포트도 생성할 수 있다.

▲ RiOS QoS
RiOS 6.5, IT 성능 제어기능 개선
글로벌 조직에게 있어 사업상의 우선순위에 입각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관리 및 최적화는 그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리버베드는 기업의 IT 성능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게 해 주는 향상된 제어기능을 도입했다.

RiOS 6.5는 WAN 솔루션과 구축 및 관리가 쉬운 QoS 성능을 비용효과적인 방식으로 단일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다. RiOS 6.5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은 리버베드 앱플로우 분류 엔진(Riverbed AppFlow Classification Engine), 레이턴시 인지(Latency-aware) QoS, 확장형 관리 템플릿(Templated Scalable Management) 등의 첨단 QoS 기능을 제공한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사장은 “이번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WAN을 보다 효과적으로 가시화 및 제어할 수 있게 됐다”며 “경영진에게도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글로벌 기업들에게 사업상의 필요에 의거해 트래픽 및 애플리케이션을 우선순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