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아태 SP사업 총괄 책임자로 시스코 출신 라비 삭세나 영입
상태바
브로케이드, 아태 SP사업 총괄 책임자로 시스코 출신 라비 삭세나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업체 브로케이드(www.brocade.com)는 아태지역 서비스 프로바이더(SP) 사업 총괄 책임자로 라비 삭세나(Ravi Saxena)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삭세나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아태지역 전역에 걸친 브로케이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업 성장과 시장 침투 전략을 주도하게 된다. 브로케이드는 SP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의 고성능 및 확장성을 겸비한 캐리어급 네트워킹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아태지역 서비스 프로바이더 시장은 브로케이드에 중요한 성장 기회를 내포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아태지역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부문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수익이 2011년 30억달러에 이르고, 2014년에는 40억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수 십 억에 달하는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이 이동전화, 무선, 브로드밴드, IPTV,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 등에 대한 막대한 수요를 형성하고 있는 아태지역은 세계적으로 가장 활성화된 시장 중의 하나다.

삭세나는 지역 내 현장 리더쉽, 마케팅, 제품 개발팀과 긴밀히 협력해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을 위한 고투마켓 전략을 수립, 실행하게 된다. 브로케이드에 입사하기 전 삭세나는 시스코 인도법인에서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을 역임, 월드와이드 리소스를 갖춘 팀을 진두 지휘해 인도를 포함한 신흥시장에서의 이동성, 비디오, 관리 서비스 등의 부문에 걸쳐 대규모 사업 기회를 모색한 바 있다. 아울러 시스코 인도에서 서비스 프로바이더 담당 부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뎁 듀타(Deb Dutta)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부사장은 “삭세나의 시스코에서의 경험 등 20년 이상의 업계 경험은 사용자 요구에 따른 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 요건의 증가 속에서 브로케이드가 급변하는 수요를 만족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사업의 지역적 성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삭세나는 “아태지역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은 브로케이드의 장기 성장 전략에 있어 핵심적 비중을 갖는다”며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 전략에 나타나 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위한 독창적인 가치 제안은 경쟁이 치열한 아태지역 시장에서 브로케이드가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