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표면 실장형 ‘3A LDO’ 출시
상태바
리니어, 표면 실장형 ‘3A LDO’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0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열 발산 및 고출력 전류를 위해 병렬 연결이 가능하고 단일 저항으로 출력 전압 조절이 가능한 3A LDO(제품명: LT308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레귤레이터는 기존 1.1A, LT3080와 같은 방식으로 단일 저항 출력 전압 세팅을 위해 전류 소스 레퍼런스를 사용하는 신기술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은 SET 핀을 갖추고 있어, 전류 레퍼런스를 사용해 작은 PC 트레이스를 발라스트로 이용해 다수의 레귤레이터 사이에 전류 공유 및 열 발산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모든 표면 실장형 시스템에서 히트 싱크 없이 멀티앰프 리니어 레귤레이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LT3083은 어떠한 출력 전압에도 2mV 미만의 뛰어난 레귤레이션을 제공한다. 1.2~18V(DD-Pak 및 TO-220 패키지)의 입력 전압 범위를 특징으로 해 개별 바이어스 서플라이와 함께 작동 시 최대 전압 드롭아웃은 310mV에 불과하다. 출력 전압은 0~17.5V 범위의 단일 저항과 함께 프로그래밍 가능하며, 온칩 트림(trimmed) 50µA 전류 레퍼런스는 ±1%로 트림된다.

레귤레이션 및 출력 잡음(40µVrms)은 디바이스의 전압 추적 아키텍처(voltage follower architecture)로 인해 출력 전압으로부터 독립적이다. 높은 출력 전류, 광범위한 VIN & VOUT 능력, 엄격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 높은 리플 제거율, 적은 외부 부품 수 및 병렬 기능을 갖춘 LT3083은 최신 고전류 멀티레일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로버트 돕킨(Robert Dobkin) 리니어 엔지니어링 겸 CTO는 “LT3083 레귤레이터는 설계자에게 FPGA, 데이터 통신 또는 직렬 링크와 같은 고전류 및 낮은 리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든 표면 실장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디바이스의 개별 콜렉터 핀은 멀티레일 전력 시스템에서 추가적인 전압 생성 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