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주니퍼 보안 솔루션 대거 도입
상태바
GS리테일, 주니퍼 보안 솔루션 대거 도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2.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 여 매장 결제시스템 보안 강화·일원화된 관리로 비용절감

한국주니퍼(대표 강익춘 www.juniper.co.kr)는 GS리테일(대표 허승조 www.gsretail.com)에 주니퍼의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GS25, GS슈퍼마켓, 미스터도넛 등 5000여개 매장을 보유한 GS리테일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매장의 결제시스템 보안을 위해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중앙관리 및 설치가 용이하고 장애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보안업체로 주니퍼 네트웍스를 선정, 정보보안을 능력을 강화했다.

GS리테일은 각 매장에 주니퍼의 ‘SSG5’ 5000여대를 도입해 매장 POS 단말기의 결제시스템 보안을 강화했으며, SSG5를 관리하고 통신할 수 있는 ‘넷스크린-5200’ 방화벽/VPN 솔루션 6대를 본사에 도입했다. 주니퍼의 SSG5는 POS 결제시스템에서 결제된 고객 신용정보가 안전하게 본사와 통신할 수 있도록 시장에서 입증된 방화벽과 VPN기능을 제공한다.

▲ 주니퍼 넷스크린-5200

특히 GS리테일에 공급된 주니퍼 솔루션은 손쉬운 설치용이성으로 POS 단말기 설치 업체를 통해 5000개 매장의 구축 및 장애 처리가 가능하게 해 서비스에 대한 비용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GS리테일은 주니퍼의 보안 장비 중앙관리솔루션인 ‘NSM(Network and Security Manager)를 도입해, 전국 5000여 개 매장에 구축된 SSG 5를 본사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 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절감도 실현했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사장은 “안전한 정보 관리는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이다. 주니퍼는 뛰어난 보안 솔루션과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솔루션을 통해 GS 리테일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며 “주니퍼는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보안 솔루션과 효율적인 관리솔루션을 통해 기업용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