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보험사에 코그너스 공급해 추가계약률 5배 향상
상태바
IBM, 보험사에 코그너스 공급해 추가계약률 5배 향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2.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안츠생명, DW&분석CRM시스템 구축해 타깃 마케팅 진행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알리안츠생명보험(www.allianzlife.co.kr)의 ‘DW&분석CRM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알리안츠생명이 고객중심 맞춤 서비스를 위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CDW(고객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중심으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알리안츠생명은 상위 10%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하고, 추가가입 모델을 적용해 추가계약률을 약 5배 향상시켰다.

이 시스템에는 SPSS의 데이터 마이닝 솔루션이 활용돼 분석 CRM과 데이터 모델을 구현했다.

캠페인 실행 결과는 IBM 코그노스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통해 다차원 분석을 수행하고, 도출된 정보를 현업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리포팅 화면으로 구성했다.

직관적인 리포팅 환경 덕분에 알리안츠 생명의 CRM 시스템은 영업조직의 60%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으며, 전체 계약 건 중 25%가 캠페인을 통해 이뤄질 정도로 영업 기여도도 크다.

김상건 한국IBM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사업부장은 “IBM 코그노스 솔루션은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을 갖춰 현업 담당자들이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보험업계 고객사의 영업기회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