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시즌 디지털기기 대박 이벤트 ‘봇물’
상태바
졸업·입학 시즌 디지털기기 대박 이벤트 ‘봇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업계의 최대 성수기인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제품 구매 고객의 다양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SNS를 활용, 제품에 관한 정보를 ‘퍼가기’만 해도 경품을 주는 이벤트에서부터 스타일링 제안, 아이비리그 탐방 기회 제공, 푸짐한 경품 증정을 ‘퍼주는’ 이벤트까지 다양해 디지털 기기 구매 계획이 있다면 이벤트를 활용해 제품을 실속 있게 구매하고, 이벤트 혜택까지 누려볼만 하다. 

노트북 업계는 SNS를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LG전자는 SNS를 통해 지인에게 이벤트 소식을 알리는 사람에게 매일 1명씩 100일 간 총 100대의 노트북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개설한 소셜커머스 사이트 ‘엑스노트 소셜스팟(socialspot.xnote.co.kr)에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오는 4월 7일까지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에서 엑스노트를 소개하는 사람 중 매일 1명을 뽑아 1대씩 총 100명에게 노트북을 증정한다.

엑스노트(XNOTE) 노트북 구매 고객 대상의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3월 말까지 진행되는 ‘LG 엑스노트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통해 엑스노트 노트북, 데스크톱PC, 모니터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데 ‘엑스노트 A510/R590시리즈’ 3D 프리미엄 제품 구매자에게는 노트북 가방을 증정하고 이 외에 프린터 복합기, 외장하드, 2.1채널 스피커 가운데 하나를 추가로 준다.

디카업계의 ‘퍼주기’ 경쟁이 치열하다. 각 브랜드별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 증정은 물론 개별 스타일링 레슨까지 해주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올림푸스한국은 신제품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 E-PL2’와 하이엔드 카메라 ‘XZ-1’ 출시를 기념해 졸업 입학 시즌을 위한 ‘스타일 체인지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신입생이나 사회 초년생 등을 타깃으로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스타일을 변신시켜주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13일까지 해당 제품 구매 고객 중 4명을 뽑아 각 100만원 상당의 바나나리퍼블릭 제품으로 개별 스타일링 레슨 및 스타일 변신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3월 15일까지 알파 넥스(NEX)와 사이버샷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우월한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알파 NEX 제품을 구입하면 고급 헤드폰과 올 컬러 가이드북을 증정하고, 사이버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SD카드와 파우치 등 필수 아이템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실시하는 ‘캐논 버전업 프로젝트’는 DSLR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제품 구매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달 28일까지 보급형 DSLR 3종(EOS 60D와 EOS 550D, EOS 500D) 제품을 구매하면 아이폰·아이팟 도킹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정품 추가배터리 중 1가지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캐논은 지난해 가장 인기를 끈 캐논의 콤팩트 카메라 3종 익서스 1000HS과 익서스 300HS, 익서스 210을 3월 20일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맨하탄포티지 가방 또는 정품 배터리를 증정한다. 

한편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 로지텍코리아는 아이비리그 투어 상품권을 증정하는 ‘로지텍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지정 로지텍 대리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누구나 제품에 동봉된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벤트의 당첨자에게는 아이비리그 투어 여행 상품권을 비롯 소니 DSLR 카메라, 소니 넷북, 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태권 LG전자 한국HE(Home Entertainment) 마케팅팀 팀장은 “IT업계 최고 성수기 중 하나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구매 전 꼼꼼히 비교해 신중하게 선택하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며 “LG전자의 소셜스팟은 소비자에게 대규모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