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플랫폼 탑재 ‘웨이브 2’ 국내 첫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바다 플랫폼 탑재 ‘웨이브 2’ 국내 첫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편의성·소셜 허브 기능 특징

삼성전자의 바다 플랫폼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국내에 첫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 2(SHW-M210S)’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웨이브 2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 편의성으로,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진화한 바다 플랫폼을 탑재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기존 일반폰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SNS 특화 기능인 소셜 허브(Social Hub) 기능도 눈에 띈다.

소셜 허브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 이메일, 문자, 주소록, 캘린더 등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서비스로,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또한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앱스(Samsung Apps)도 웨이브 2를 통해 국내 첫 단독 스토어를 선보이며 사용자 친화적 UI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건강 및 생활 등 13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콘텐츠 외에도 PEARLX의 Superzzle, KT뮤직의 퀴즈달인음악공짜, 쉬프트원의 다이어트헬퍼, 핸드스튜디오의 Pushup Master 등 다양한 국내 친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웨이브 2는 기존 LCD보다 선명한 3.7형 슈퍼 클리어 LCD를 탑재해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며 디빅스 지원, HD급 동영상 녹화•재생 등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또 부드러운 느낌의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손이 작은 여성들도 편하게 잡을 수 있고,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500만 화소 카메라, 플래시 탑재, 3.5파이 이어잭, 지상파 DMB, 와이파이, 블루투스 3.0, 외장 메모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에보니 그레이, 엘레강스 핑크, 플래티넘 실버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70만원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웨이브 2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웨이브 2 국내 출시에 따라 삼성앱스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한 달간 진행된다. 삼성앱스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추첨을 통해 마이크로 SD카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