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모바일서울 서비스로 교통·행사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상태바
서울시, 모바일서울 서비스로 교통·행사 등 다양한 정보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설날 명절을 맞아 서울시 대표 모바일서비스인 모바일서울(m.Seoul)을 통해 귀성/귀경객에게 실시간 교통·문화행사·응급의료기관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차,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귀경객 시민고객 대상으로 현재 내 주변 실시간 버스·지하철의 도착 및 막차시간 정보를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울역, 청량리역, 용산역, 고속터미널, 남부터미널 등 주로 이용하는 기차역 및 터미널의 지하철 도착정보를 별도 페이지로 마련해 지하철역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바로 지하철 도착시간을 바로 알 수 있다.

귀성·귀경시 승용차를 이용할 때 주요도로 소통 및 지·정체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각 도로의 구간별 원활·서행·정체 상황을 녹색·노랑색·적색으로 구분해 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강교량 및 남산 1·2·3호 터널 소통상황과 운행속도가 자세히 안내된다. 도시고속도로와 수도권 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와 함께 교통사고 등 실시간 돌발상황 및 각종 행사·집회 정보까지 제공한다.

설날 연휴기간중 서울에 머무르는 시민고객과 역귀성객들을 위해 무료행사를 비롯 각종 콘서트·공연·전시미술 등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주요 문화행사서비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설날연휴기간 안전사고나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당직 의료기관(병원·의원)의 긴급 연락처 및 당번 약국, 119구조 및 구급대의 리스트와 바로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하고, 현재 내 주변의 병원이나 약국 위치정보를 서비스한다.

더불어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수도 및 전기 고장이 자주 발생, 이와 관련된 수도·전기 고장신고 연락처 외에 긴급한 문의 필요시 한 번 클릭으로 120다산콜 센터, 보건복지부콜센터 129, 종합교통정보센터에 바로 전화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모바일서울은 통해 내 주변의 버스·지하철 교통정보, 공공기관, 병원·약국, 화장실 등 실시간 위치기반 생활편익 서비스 및 시민제안, 부동산, 문화정보, 세금납부 등 휴대폰을 통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며 “앞으로 모바일서울은 시민고객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꼭 필요한 정보와 함게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이용편의성을 개선해 보다 더 똑똑한 스마트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