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패드용 ‘olleh tv 유클라우드’ 채널 서비스 개시
상태바
KT, 아이패드용 ‘olleh tv 유클라우드’ 채널 서비스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월 1일부터 아이패드를 위한 유클라우드 홈 전용 어플에 이어 olleh tv 유클라우드 채널 서비스를 론칭했다.

KT는 이번 유클라우드 홈과 IPTV와의 연동 서비스 출시로 번거로운 연결장치나 별도의 저장장치를 쓰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에 이어 IPTV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PTV 연동 서비스는 KT의 IPTV인 olleh tv의 유클라우드 전용 채널(735번)을 통해 이용할수 있으며 유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동영상과 사진을 TV 화면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이번 설 연휴전에 미리 아이들의 사진을 유클라우드에 올려놓으면 고향에서 부모님이나 친지들과 함께 큰 TV 화면을 통해 편하게 즐길수 있다.

한편 최근 아이패드용으로 출시한 유클라우드 앱은 동영상 파일에 대한 실시간 변환 스트리밍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사용자가 별도 프로그램을 사용해 파일을 변환하지 않아도 서버에서 동영상을 자동으로 변환해 재생하는 기술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적용한 것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돼 무료 앱 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서정식 KT 클라우드추진본부장은 “유클라우드 홈 서비스의 지속적인 고도화와 더불어 향후 유클라우드 홈 플랫폼 개방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사업 모델이 창출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클라우드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KT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IPTV 연동 서비스 론칭에 맞춰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olleh tv 유클라우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중 유클라우드 전용채널 번호와 동일한 홈페이지 가입고객 선착순 735명에게는 연말까지 기본 무료 20GB에 80GB가 추가된 10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그중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는 olleh tv에서 사용 가능한 콘텐츠 상품권이 경품(1등 1명Ⅹ50만원, 2등 10명Ⅹ20만원, 3등 100명Ⅹ3만원)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