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와이즈(WISE) 세대 위한 폴더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와이즈(WISE) 세대 위한 폴더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2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와이즈(WISE) 세대를 위한 폴더폰 2종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에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UI를 탑재한 '와이즈 클래식'(SHC-Z100S)과 '와이즈 모던'(SHC-Z140S/SHW-A240S) 등 2종을 이달 SKT를 통해 출시했다.

와이즈(WISE) 세대란 경제적 안정과 여유를 바탕으로(Wealthy), 인생 경험을 통한 지혜를 겸비하고(Insightful), 삶에 대한 솔직하고 진중한 자세로(Sincere), 열정적으로 제2의 인생을 즐기는(Enthusiastic) 세대로, 쉽고 편리한 휴대폰을 원하는 중년의 고객들을 일컫는다. 

와이즈 클래식은 다이아몬드 패턴에 다크브라운과 로즈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폴더폰이다. 2.6형의 대화면뿐 아니라 폴더 전면부에도 2.2형 LCD를 채택해 외부화면에서 문자, 시계, MP3 곡명을 확인하거나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와이즈 클래식의 대용량 전화번호부는 최대 5000명까지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락 주기를 설정해 주기적으로 연락을 유지하게 해주는 연락관리 기능, 연락빈도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보여주는 인맥관리 기능이 돋보인다.

와이즈 모던은 깔끔함이 돋보이는 모던한 디자인에 2.6형의 선명한 대화면을 탑재해 시원하게 볼 수 있으며, 폰트를 확대한 와이즈 UX와 큰 글씨의 대형 키패드를 적용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또 달력, 바로걸기, 만보기, 알람, 메시지 작성 등 자주 쓰는 기능을 '바로가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평소 운동량을 확인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만보기 기능, 일정기간 휴대폰 미사용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해주는 안부 알림 기능, 문장 자동 완성 기능, FM 라디오 등 와이즈 세대를 위한 다양한 특화기능이 탑재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와이즈 폰 2종은 각각 클래식과 모던 디자인에 복잡한 기능을 과감히 없애고 바로가기 버튼과 시인성 좋은 폰트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부각시켰다”며 “앞으로도 모든 계층의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