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Which, 삼성 스마트TV 최고 제품력 인정
상태바
영국 Which, 삼성 스마트TV 최고 제품력 인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처음으로 공개해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삼성 스마트TV가 출시 전부터 해외 전문가 평가에서 호평을 받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영국 내 가장 공신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가 발행하는 ‘Which’는 삼성 스마트TV D8000 시리즈의 스마트TV, 3D, 디자인, 화질, 사용성 등 총 6개 항목별 제품 특장점을 단독으로 취재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Which는 주요 TV 제조업체들이 스마트TV 기능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며 다양하고 풍부한 TV용 애플리케이션, 더욱 업그레이드된 사용성과 차별화된 기능 등이 적용된 삼성 스마트TV를 높이 평가했다.

특히 삼성 스마트TV와 연결된 다른 삼성 제품(스마트폰, 노트PC, 카메라 등)에 저장된 콘텐츠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통합검색(Search All) 기능과 TV를 보며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는 웹 브라우징 기능, 문자 입력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터치리모콘과 내장형 무선 인터넷(WiFi) 기능 등이 대단히 인상적이라고 소개했다.

3D 기능면에서는 더욱 가볍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무선 충전기 등으로 편의성이 강화된 3D 안경, 2D에서 3D 영상 전환 기능 향상, 깊이감에 따른 3D 사운드 제공, 자동 3D 모드 전환 기능 등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TV 전체 두께의 슬림함을 유지하면서도 5mm대의 초슬림 TV 베젤을 구현한 삼성 스마트TV의 원(One) 디자인은 그동안 3D 효과를 반감시키는 이유 중 하나였던 두꺼운 TV 베젤의 두께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시청자가 3D 영상에 더욱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도 화질 측면으로는 깊이 있는 블랙 컬러 표현, 노이즈 제거(Noise Reduction) 기술 및 마이크로 디밍(Micro Dimming) 기술 등을, 사용성 측면으로는 편의성이 강화된 메뉴 UI, 초보 사용자를 위한 E-매뉴얼과 퀵 셋업 가이드(Quick Setup Guide) 등도 함께 호평했다.

마이크 브리그스(Mike Briggs) Which 수석 에디터는 “착용감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한 삼성 프리미엄 3D 안경이 가장 인상 깊었으며, 경쟁사 대비 삼성 스마트TV가 가장 기술적으로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각종 미디어 및 전문 평가기관들로부터 삼성 스마트TV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전부터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5년 연속 세계 1위의 TV 기술력과 전방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TV 시장에 새롭게 불고 있는 스마트 바람을 계속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