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검색, 생활밀착형 정보 콘텐츠 대폭 강화
상태바
다음 모바일 검색, 생활밀착형 정보 콘텐츠 대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PC웹으로 제공하던 다양한 생활밀착형 검색 콘텐츠를 모바일웹(m.daum.net)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검색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용자 생활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화면이 작은 모바일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가 간결하게 정답만 얻을 수 있도록 불필요한 내용은 배제했다. 이번에 모바일 검색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물가, 금융, 운세, 축제, 요리 등 30여 개의 분야며, 이를 비롯 현재 책, 영화, TV정보, 인물 등 총 60여개 생활밀착형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다음은 새해를 맞아 이용자들이 좀 더 스마트하게 자신의 경제 활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물가정보 및 금융, 부동산, 자동차 관련 검색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과를 구매하기 전 휴대폰으로 ‘사과 가격’을 검색하면 한국물가협회에서 제공하는 가격 정보를 규격에 따라 확인 가능하다. 물가정보는 이용자들의 관심과 소비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약 600여 개에 달하는 품목 시세를 제공한다.

또 출퇴근길에 편리하게 신년 재테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예적금, 대출, 보험 상품 등의 금융정보를 비롯 ‘서해선 복선전철’ 등의 부동산 이슈 정보, ‘태블릿PC 관련주’와 같은 테마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자동차 구매 계획이 있다면, 자동차명을 검색해 연비, 가격대 등을 비교할 수도 있다.

연말 정산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어떻게 준비할지 모를 때에도 검색창에 간단히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이 서류명을 검색하면 방문기관, 수수료 등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다.

다음은 이와 함께 이용자가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운세나 요리, 꿈 해몽, 택배조회, 우편번호, 영문주소, 지역 축제 등에서부터 음악순위, TV캐릭터, 맥주, 계산기까지 다양한 검색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동 중 모바일을 통해 띠와 별자리로 오늘의 운세를 살펴보고, 꿈 해몽을 통해 간밤에 꾼 꿈의 의미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기다리는 택배가 있다면 ‘택배조회’를 검색해 현재 택배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검색하는 빈도가 높은 콘텐츠부터 순차적으로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생활 속에서 다음 모바일 검색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