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카카오톡에 결제기능 제공
상태바
이니시스, 카카오톡에 결제기능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1.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평균 1만건 결제 제공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인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에 결제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니페이 모바일(INIpay Mobile)을 통해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방식으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니시스에 따르면, 현재 이니페이 모바일과 연동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하루 평균 1만건 이상 구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PC수준으로 보안성을 강화해 안전한 결제가 이뤄질 수 있음은 물론 별도의 이니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결제가 완료되는 편리함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니시스에서 서비스 중인 이니페이 모바일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OS에 상관없이 신용카드 외에 휴대폰결제, 가상계좌, 문화상품권 등의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모바일 결제 솔루션이다.

이준호 이니시스 영업본부장은 “이니시스는 모바일 안심클릭 및 모바일 ISP결제 연동을 지원해 보안성을 강화했다”며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니페이 모바일을 이용한 스마트폰 결제가 보다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약 6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간의 무료 문자메시지와 실시간 그룹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있으며, 접속해 있지 않더라고 푸쉬 기능으로 대화를 요청할 수 있고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일반적인 모바일메신저와 달리 채팅을 하면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커피나 케이크, 영화 예매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선물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